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VFW를 사용해서 흔히들 캠으로부터 영상을 많이 얻어낸다.
간단하고 쉽게 적용할 수 있다. 그 외에도 opencv로도 artoolkit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다수의 카메라를 빠르게 제어하긴 힘이 든다.
아니 힘이 들었다.
 
여러대 인식이 안되는 녀석도 있었고.. 매번 세팅창이 뜨거나..
그리고 무엇보다 여러개를 억지로 띄워도 느리다. ㅡㅡ;
 
빠르게... 지금 필요한 캡쳐 시스템은 좀 빨라야 하기 때문에..
 
어차피.. 딴 일하는데 잠시 이런 캡쳐 프로그램이 필요했으니.. 간단히 만들어보자.
우선 다이렉트 쇼를 공부... 하려고 보니.. 머 이렇게 많냐..
모르겠는 말이 너무 많다.
 
이 따위것 다 공부할 시간없는데..
image capture 프로그램 예제로 직행..
Still cap이라는 예제가 DirectX sdk 깔면 들어 있다.
 
이 녀석을 고쳐서 쓰기로 결정..
쓰기 어렵게 된 이녀석을 제대로 분류해서 다시 클래스 화 시키고..
클래스 하나에 완전히 독립된 캡쳐시스템을 구성하여 완성..
 
그리고 그 클래스를 여러개로 인스턴스화해서..
사용하면 끝..
 
이쁘게 프리뷰 좀 만들어주고..
일정간격으로 설정하면 자동으로 캡쳐해주게 좀 바꿔주고..
 
카메라들로 부터 들어오는 영상의 sync 맞춰주고 하면 오케이..
그럼 저 녀석이 탄생한다.
뭐 만들어진 예제 참고해서 다시 고쳐 내는 작업이었기에 얼마 걸리지도 않는다.
다시 클래스화하고 sync 맞춰서 이미지 저장되게 하는게 조금 걸리적 거리긴 하지만.
그리고 간단한 directshow의 함수들 기능만 이해하면..
 
이런건 공부가 아니라.. 단순 노가다..
이게 더 편한데.. 거참.. 어케 된 영문인지..
공부랑 거리가 먼가.. ㅡㅡ;
 
 
written by chamcham
reference : microsoft directX 9.0b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