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컴파일러 시간이었다.
학부시절 담당 교수님 수업..
항상 엄하고.. 갈구고.. 그랬지만.. ㅋ
그래도... 강의 능력만큼은 탁월한 분...
 
내가 본 사람들 중에서 가장 쉽게 지식을 전달하는 분 같다.
어느 곳에서도 그렇게 쉽고 명료하게 전달하는 분은 없었던거 같다.
 
그 시간에 배웠던 이것..
물론 내 머리속 메모리는 Short Term과 Sensory 뿐이라서..
데이터를 오래 담지는 못한다.
 
그 시절.. 과제였다.
단순히 정규표현을 받아서 처리하는 건데..
 
생각보다 애 먹었었다.
정말.. 뭐 이따구인지...
 
보통 NFA 를 DFA로 바꾸는 알고리즘을 소개한 책은 많다.
하지만 문제는 Regular expression을 NFA로 바꾸는 과정..
 
생각보다 감안해야할 문제가 많았다.
그리고 Reduce하는 것도..
 
물론 NFA를 DFA로 만드는 것은 알고리즘도 다 나와있고.. 쉽다.
그렇게 해서 쭉 만들어 봤다.
리눅스에서 작성한 터라...  그래피컬하게 만들어보진 않았지만..
그래피컬하게 나타내봐도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될 듯하다.
 
어쨌든 거의 한달간 머리싸메고 이거 오류없이 입력받고 처리할 수 있는데만..
초점을 맞춘거 같다.
 
이거 다해서 보고서랑 PT 정리해서 가져갔을때 하는 말..
" 이거 단순하게 했자나? 이걸로 뭘 시간을 끌고 그래? "
 
라는 말을 들었다. ㅠ.ㅠ
 
에공~ 아마 이때... 컴파일러관련 지식을 머리에서 다 지웠는가 보다 ㅡㅡ;
 
 
written by chamcha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