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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 역시 과제였던 거 같다.
흔히 선 긋는거랑.. 원그리는거... 쉽다.
그냥 라이브러리에서 호출해주면 된다.
OpenGL이라던가.. OpenCV등등...
직접 점 찍어서 그려본 적은 있는가?
 
예전에 Direct X 처음 배웠을때 버퍼락 걸고 점찍는거 배웠을때 처음 해 본게
선 긋는거 였다. 생각보다 잘 되지 않았다.
 
그래서 Bresenham 알고리즘을 보고 선긋는 걸 해결했던 기억이 난다.
이 과제 역시.. Bresenham 알고리즘이라던가. midpoint 알고리즘 등을 이용해서
선을 긋고, 원을 그리는 작업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그리고 그려진 Transform을 주면 그 결과를 출력해주는 간단한 프로그램이다.
그다지 특별할 것도... 힘들 것도 없는 거지만..
그래도 예전에 처음 Direct X 배울때 생각나서 재미있었다.
물론 그전에도 선을 그어본 기억은 난다.
 
처음 도스에서 어셈코드로 점찍는 거 배웠을때..
그때나.... DirectX나.. 별반 다른건 못느끼겠다.
 
지금은 뭐 맨날 OpenCV만 쓴다만..
여튼.. 그랬던 것이었다. ㅡㅡ;
 
 
 
written by chamcham


reference : bresenham 선그리기 알고리즘 (http://www.cs.helsinki.fi/group/goa/mallinnus/lines/bresenh.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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